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보도자료

작성자 에이빙(AVING) 작성날짜 2025-04-18
제목 피엔에스테크놀러지, COPHEX 2025서 ‘고속 시린지 검사장비’ 선보인다... “정확한 검사영상 획득
과 판독 기반 불량 검출”
피엔에스테크놀러지㈜(P&S Technology Co., Ltd, 대표 박원재)는 오는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COPHEX 2025’(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피엔에스테크놀러지는 3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한 비전 검사 시스템(vision inspection system) 업체이며, 패키징, 식음료, 제약 및 코스메틱 분야에서 기술적 경쟁우위를 보유하고 있다. 15개국에 13개의 에이전시와 함께 1,100대 이상의 비전검사기(vision inspection machine)를 세계로 판매했다.

피엔에스테크놀러지 측은 “당사는 설계, 광학, 전기제어, S/W 및 H/W 등 비전 솔루션 각 분야를 자체 기술력으로 국산화 및 내재화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비전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여 장기적인 장비운용 지원 및 유지보수 측면에서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음료 분야 주력 시장은 한국, 일본, 대만, 태국이며, 최근 제약 분야에서는 한국, 인도, 일본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엄격한 품질기준의 제약 분야에서도 고품질을 만족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삼성바이오에도 장비가 판매된 만큼 미국연방식품, 의약품 및 화장품법 21 CFR PART 11규격에도 만족하는 품질을 보유하고 있다.

피엔에스테크놀러지는 아시아 검사기 판매 1위 업체로 국내 식음료 검사기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일본에 30여 대 이상 설치, 대만의 3대 용기 생산업체인 HON CHUAN, FENC, PAN ASIA에 점유율 99%로 장비 100여 대 이상 설치, 태국의 3대 용기 생산업체 중 검사기를 사용하지 않는 INDORAMA를 제외한 PRECISION, PROPET에 점유율 100%로 20여 대의 장비를 설치했다.

판매실적 1,100대 이상의 검사기 전문업체로 검증된 검사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서비스 6인, 해외 서비스 6인 총 12명의 서비스 인원이 고객의 유지보수를 위해 대응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출품하는 ‘고속 시린지 검사장비’는 로타리 구조로 프리필드시린지를 고속으로 검사할 수 있는 디네스터와 리네스터 및 자동물류 구성을 갖춘 자동화 검사 시스템이다. 기본 검사항목으로 프리필드시린지 내부 이물, 충진, 캡, 스타퍼 이물까지 프리필드시린지 전체적인 외관을 모두 검사할 수 있으며, 고객사의 선택에 따라 카메라를 증설하여 희망하는 검사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고휘도 조명 및 고해상도 디지털 카메라와 P&S 자체 개발한 특수검사 알고리즘을 접목한 고유의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정확한 검사영상 획득과 판독을 바탕으로 불량 검출이 가능한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또한 검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필요에 따라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며, 고객사의 시스템과 연동하여 스마트팩토리 구축이 가능한 검사장비이다.

△MAX 300BPM(고점도 200BPM) △Denster & Renester 선택 가능(검사기 내 반전기 적용) △Tub 및 Nest 자동 결합 및 물류 구성 가능 △자동 박스 적재 시스템 적용 가능 △On line 시스템 적용 가능 △석션휠 구조의 안정적인 물류 구성 △특수 미러트래킹 적용 △Pre-spin 시스템 적용(품종별 모터 제어) △내부 이물 추적 알고리즘 적용(외부 이물 검사 제외) △실링, 캡핑, 용량 등 외관 검사 추가 가능 △빠르고 쉬운 체인지 파트(EASY LOCK 적용) △21 CFR PART 11, Audit Trail, Batch Report △스마트팩토리 데이터 연동 지원(SCADA, MES 등) 등을 특징으로 한다.

피엔에스테크놀러지는 유럽 및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수출을 희망하고 있다. 유럽의 고부가가치 사장과 아프리카의 성장형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좀 더 높은 점유율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인도시장 공략을 위해 올해 11월 인도에서 열리는 2025PMEC 전시회에 인도 에이전트사와 공동으로 참가하며,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올해 9월 독일에서 열리는 2025 DRINKTEC 전시회에도 참가 신청을 했다.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파트너, 대리점, 에이전트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온라인, SNS, 전문 매체를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COPHEX 2025는 제약·바이오,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업계를 대상으로 최신 제조 및 품질 향상 기술을 선보인다.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블리스터 포장기, 정제 계수기, 자동포장기, 정제 타정기 및 코팅기, 액체 및 분말 충진 포장라인, 라벨러, 검사기 등이 있으며, 품질관리 및 패키징 공정 자동화를 위한 최신 기술이 소개된다. 또한, 해외 대표 브랜드들도 참여하여 타정기, 충진기, 검사기, 멸균기 등의 첨단 패키징 및 공정기술과 재료를 전시한다. ICPI WEEK는 COPHEX 2025를 포함한 신약 및 화장품 개발에 필요한 제품, 기술 전시와 제품물류 및 유통관련 기술이 전시된다.

→ ‘ICPI WEEK 2025’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링크 #1 https://kr.aving.net/news/articleView.html?idxno=1799303
이전글
[기사] '제약용기 검사장비' 피엔에스테크놀러지, 2년 연속 기술혁신대상 수상
다음글
[극찬기업] 더 정밀하고 더 안전하게!바이오•제약 비전 검사 기술